1장은 엄마들의 현주소이다.
아침마다 결심하지만 저녁이 되면 후회하게 되는 엄마들의 실태에 대한 내용이다. 엄마들의 괴로움 저편에는 아이들의 외로움이 있다. 엄마의 사랑과 노력은 왜 아이들의 마음에 가서 닿지 못하는 것일까? 엄마들은 사랑해서 최고의 것을 주려고 하는데 아이들은 왜 사랑받지 못하고 외로워하는 것일까? 그 간격을 좁히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에 대해 밝혔다.
2장은 좋은 엄마가 되려고 결심하지만 왜 번번이 실패할까? 그 이유에 대한 이야기들이다. 실패의 이유를 찾기 위해 가족이라는 성장 배경을 살폈다.
나의 엄마가 하던 말, 하던 행동을 자녀에게 똑같이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한 적은 없는가? 좋은 엄마가 되려면 내 부모와 가족 안에서의 내 모습을 돌아보아야 한다. 내 아이에게 대물림되는 정서를 깨닫고, 치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3장은 실제적인 솔루션이다.
경청과 공감의 대화법, 자녀에게 반발을 일으키지 않는 조언하기, 지혜로운 질문법 등에 대한 이야기들이다. 자존감을 높여주는 방법, 칭찬의 기술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도 현실적인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다. 저자가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것은 감정이다. 감정을 알아주는 것은 그 사람의 인격을 존중하는 것이다. 정서적으로 건강한 아이를 위해 감정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4장은 변화와 성장에 관한 이야기들이다.
엄마의 작은 변화가 아이의 큰 성장을 이룬다. 3장을 통해 아이와의 대화 기술을 익혔다면, 4장은 아이의 성장을 위해 엄마가 변화해야 할 일들이다. 꿈과 재능, 성취와 도전, 훈육과 학습 등에 관한 이야기들이다. 이제 이러한 기술들을 익혀 자녀의 성장을 도와야 한다. 더 멀리 더 높게 부모의 품을 떠나 자신감 있게 비상하도록 해야 한다.
완벽한 부모는 없다. 좋은 부모가 있을 뿐이다. 좋은 부모는 노력하는 부모다. 모르는 것은 배우고, 해결되지 못한 상처는 치유 받고, 매일 매일 성장하는 부모가 좋은 부모라고 저자는 말한다.
자세히 보기
https://m.yes24.com/Goods/Detail/63854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