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직장인이 직원으로만 머물러서는 그 미래를 누구도 담보할 수 없다. 더 이상 회사는 직원의 미래를 책임져주지 않기 때문이다. 직장 생활 중에 소위 야생에서의 생존법을 도모해야 하고, 이것을 위해 본업에서의 커리어 성공은 필수적이다. 10년 후 야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란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이자, 리더일 것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불안한 상황을 타개하고자 N잡을 추구하기보다는 성공을 위해 본업에서의 커리어를 제대로 개발하는 데에 힘쓰기를 주문한다. 그리고 이것은 소위 몸값 상승 전략을 통해서 구현 가능하다고 말한다. N잡은 본업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일 뿐, N잡이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본업에서의 몸값 상승 전략을 통해 자신이 있는 곳에서 최고가 되고, 전문성을 갖춘 리더가 되는 것이 미래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는 직장인이라면 직장생활을 하는 중에 몸값 올리기 전략을 활용할 것을 조언한다. 마치 기업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유기적 성장전략과 비유기적 성장전략을 함께 활용하는 것처럼, 각 개인 또한 본인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스스로 자기 계발을 통해 전문성을 기르고, 유기적 성장을 지속하면서도 적정한 시점의 커리어 점프를 통해 비유기적 성장의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 유기적 성장에만 갇히지 않고 비유기적 성장을 적극적으로 함께 도모하고자 하는 직장인에게 몸값 상승이라는 부상과 10년 후 전문가이자 리더로서의 자리가 주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