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늘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아버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잊지 않고 있습니다. 'MZ 아빠 요즘 육아'는 바로 이러한 현대 아버지들의 삶을 진솔하게 담아내고자 합니다. 아이와 함께 자라는 과정 속에서 발견한 작은 행복, 때론 벅찬 도전 그리고 무엇보다 아버지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아름답게 담았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이야기를 넘어 현실적인 조언과 따뜻한 격려를 전할 것이며, MZ 세대의 아빠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책을 통해 우리는 아버지들에게 좀 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이끌어내고, 그 과정에서 느끼는 작지만 소중한 기쁨들을 나누고자 합니다.
① 아빠육아를 하며 경험했던 다양한 에피소드를 아이의 시선에서 재해석해보고, 아이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로 하여금 ‘나도 아이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을 불러일으키고자 합니다.
② 아이와 함께 하는 일상이 아빠의 시선에서는 어떻게 번역될 수 있는지 나타내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아빠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육아도 필요하고 중요함을 알리려 합니다. 하루하루 흘러가는 육아 일상(‘크로노스 - 물리적인 시간’)이 아빠의 시선에 담겼을 때 특별한 의미를 지니는 시간(‘카이로스 - 의미가 부여된 주관적 시간’)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려 합니다.
③ 요즘 아빠들에게 아이의 마음을 더 깊이 알기 위해서 그림책이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알리고자 합니다. 그림책으로 아이의 마음을 이해함과 동시에 나도 몰랐던 내 마음과 어릴적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아빠의 마음도 알아가도록 도와주려 합니다.
④ 부모세대로부터 받았던 사랑의 본질을 한번 더 이해하고, 아이의 마음을 민감하게 바라보는 요즘의 태도를 더해 아이와 어떻게 건강하게 자라갈 수 있는지 알아가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