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사 시크릿- 강사라는 직업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꿈이 되고, 그 꿈이 현실이 되는 도서~ 김규인 저자 화제의 자기계발서

좋은책 찾아~ 2024. 2. 5. 12:55
728x90

‘강사’라는 직업을 선택하고 새로운 삶을 향한 힘찬 도약이 시작된 지 8년이다. 이 직업을 선택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을 매순간 한다. 단 한 번도 포기하지 않았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보다 더 살기 좋은 세상, 모든 국민이 행복하고 웃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했던 간절함이었다. 나의 모든 일상이 강의 주제였다. 그 일상이 모여 이상(理想)이 되었다. 강사가 된 사람, 강사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넘쳐난다. 강사가 되면 무대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 줄 수 있고, 돈도 많이 벌 거라는 착각을 하는 사람도 있다. 물론 훌륭하고 멋진 강사, 돈 많이 버는 강사도 있다. 하루아침에 얻어지는 것은 아니다. 편하고 쉬운 일은 없다. 빠르게 성공하는 일도 없다. 강사로서 사명을 다하고 우뚝 서기까지 얼마나 피나는 노력의 땀과 피와 눈물이 들어가는 지는 해본 사람만이 안다.
나는 내 일을 사랑한다. 강사가 되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뼛속까지 강사라고 믿는다. 무대에서 사람들과 눈을 맞추고 소통하며 울고 웃는 내 모습이 자랑스럽다. ‘진정성’만이 교육 대상자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얼마나 솔직한 일인가. 자신이 땀 흘리고 정성들인 만큼 얻어지는 것들. 정년퇴직이 없는 직업이다. 평균 수명 100세가 넘는 시대에 아주 적합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죽는 날, 그날이 나의 정년퇴직이라는 생각으로 하루를 살고, 지금을 산다.
‘강사’라는 직업은 분명 사람을 돕는 일이고, 국가를 위해 일하는 것이다.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어 주는 메시지 하나가 사람을 살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강사는 대상자들에게‘동기부여’를 주고, 힘이 되어 주기 위해 얼마나 치열하게 살아가는지, 얼마나 간절한지 이 땅에 계신 모든 분이 알았으면 좋겠다. 이것이 희망이다. 이 책이 세상 밖에 나가 강사들에게, 또는 새로운 직업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꿈이 되고, 그 꿈이 현실이 되고, 비전이 되길 바란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