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인기 양재 강사의 꿀팁을 집에서 배울 수 있어요
옷 만들기 베테랑 강사 코다 아오이가 당신의 양재 실력을 업그레이드 해드립니다! 그동안 여러 권의 양재 책을 낸 저자는 옷 만드는 과정을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싶었지만 다 담지 못해 늘 아쉬웠다고 합니다. 20년 가까이 ‘옷 만들기’ 수업을 해 오면서 학생들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지도 잘 알고 있지요. 그래서 《콕 집어 딱 알려주는 옷 만들기 수업》에 깔끔하고 예쁘게 재봉하는 비법을 담았습니다.
옷을 여러 번 만들어 본 중급자 이상은 물론 초보자가 보기에도 어렵지 않게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이제 옷 만들기 교실에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옷 만들기 핵심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요.
02. 옷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핵심 포인트를 콕 집어 딱 알려줍니다
옷 만들기 선생님이 궁금했던 핵심 포인트 45가지 항목을 콕 집어 설명해드립니다. 옷 만들기 책을 보면 다양한 주머니가 나옵니다. 하지만 너무 설명이 간단하죠. 이 책에서는 패치포켓부터 심포켓, 사이드포켓, 파이핑포켓, 박스포켓까지 다양한 주머니 만드는 법, 주머니 다는 법과 더불어 눈여겨 봐야할 포인트를 딱 알려주지요. 만드는 과정이 한결 쉽게 이해될 뿐만 아니라 공들여 만들었다는 인상을 줍니다.
무심코 해왔던 어깨선과 소매 옆선 박기 과정도 ‘어깨선은 어깨 끝 쪽에서부터’, ‘소매 옆선은 어깨선 쪽에서 소매부리를 향해’ 재봉하라고 딱 알려줍니다. 어깨선부터 박음질해야 어깨선이 늘어나지 않고, 소매 옆선이 늘어나지 않거든요. 어깨 끝 쪽이 어디인지, 어깨선이 어디인지 헷갈리게 마련인데요, 일러스트로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이런 꿀팁을 적용하면 더 완성도 높은 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끈과 루프를 만들 때도 끈 폭이 1센티미터 이상일 때와 그 미만일 때 깔끔하게 완성할 수 있는 법을 알려주고, 가는 루프, 한쪽 끝이 보이지 않는 타입, 양쪽 끝이 보이는 타입의 끈 만드는 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비교적 어려운 과정으로 손꼽히는 옷깃. 셔츠칼라, 오픈칼라 등 옷깃 종류도 많고 받침깃 있는 타입과 플랫칼라, 스탠드칼라 등 다는 방법도 다양하지요. 둥근 옷깃을 만들 때 곡선 부분은 바늘땀을 촘촘하게 재봉하면 둥글게 박기 쉬워서 깔끔하게 마무리되고, 받침깃 있는 타입의 옷깃을 달 때 몸판 쪽 겉깃과 안깃 시접이 어긋난 상태가 되도록 하면 옷깃을 예쁘게 마무리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일반적인 패턴북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어려웠던 핵심 노하우를 꼼꼼히 담아 실전에서 요긴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퍼 달기, 소맷부리 박기, 밑아래 박기, 밑위 박기, 허리에 고무줄 넣기 등 늘 답답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